[개발] Sublime Text 3 플러그인 개발

다음과 같은 플러그인을 만들게 되었다.

proj-manager-plugin


---README.md---

proj-manager-plugin

플러그인 설명

C/C++ 개발 환경에서 개발 편의성을 위해 사용하는 플러그인.
프로젝트 폴더 자동생성, 생성하는 클래스에 따른 헤더파일 생성/분리 자동화,
프로젝트 폴더에 자동 작성된 배치 파일을 이용한 빌드 시 현재 폴더에 따른 빌드시스템 최신화

개발 목적

Sublime Text 3 + Mingw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연습, 개발 등 C/C++ 개발 시 개발 환경에 따른 빌드 시스템을 구축하기 번거롭고,
클래스 작성 시 IDE같은 통합 개발 환경의 개발 편의성을 따라가지 못해 불편함이 있다.
그 점을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플러그인을 만들게 되었다.

적용법

파일들을 Sublime Text 3 \ Data \ Packages \ User 폴더에 넣을 것.
완전 자동화는 아니기 때문에, 플러그인의 메인이 되는 proj-manager-plugin.py의 전역 변수들에서
프로그램 생성 이름(output), mingw 경로, gcc/g++ 이용 여부, 빌드 타겟 수정 등
각자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경로 등을 수정하고 사용하면 된다.

단축키

단축키 파일을 정상적으로 적용 폴더에 넣으면, 다음과 같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.


Ctrl + F1 : 현재 보고있는 파일의 위치에 프로젝트 단위 폴더 생성
다음과 같은 세 개의 파일·폴더가 생성된다.
    bin/
    header/
    build.bat
 
Ctrl + F3 : 현재 보고있는 cpp파일의 이름을 가져와 클래스 헤더 파일을 작성한다.
    헤더파일 작성은 물론 현재 보고있는 cpp파일에도 클래스의 기본 형태가 작성되니,
    클래스.cpp 파일을 새로 생성 후 바로 단축키를 사용하면 되겠다.
    Ctrl + F1과 연동하여 사용한다.
 
Ctrl + F5 : 현재 보고 있는 파일의 폴더 위치를 기반으로 서브라임 빌드 시스템 파일을 수정한다.
    서브라임 빌드 파일은 Ctrl + F1 단축키를 이용하여 생성된 build.bat를 실행하게 하는 것으로,
    현재 보고있는 파일의 경로를 찾아 빌드 시스템에 경로\build.bat를 작성하는 것이다.
    Ctrl + F1과 연동하여 사용한다.
cs

만약 단축키를 사용하지 않고 커맨드를 직접 실행하고자 하면
Ctrl + `를 이용하여 커맨드 창을 여신 뒤,


view.run_command('proj-manager')
view.run_command('class_manager')
view.run_command('mingw_build_system_patch_manager')
cs

필요한 커맨드를 실행시키시면 되겠습니다.




개인적인 편의성을 위해 만들었고, 계속 수정·추가할지는 모르겠다.

Sublime Text 3과 MinGW를 이용한 개발 환경을 이루고 있는 환경에서

사용하기 좋다.

그리고 다음은 사용 시 어떻게 나오는지의 화면이다.

Ctrl + F1 단축키 사용시 : 

Ctrl + F3 단축키 사용시

Ctrl + F5 단축키 사용시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scanf와 scanf_s

리버싱 연습
abex crackme2 - 1

리버싱 연습
abex crackme 2 - 2